안녕하세요~
건강한 투자를 추구하고,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부반입니다.
부에~반하다^^
SM Life Design은 저에게 굉장히 친숙하네요
19년 11월27일에도 포스팅을 한적 이있어요
[기업분석] SM Life Design 뭐하는 기업인고?
안녕하세요 건강한 투자자 부반 입니다.부에~반하다SM Life Design 이란 기업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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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사업으로는 인쇄 제조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 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하는 기업인데
19년 11월 겨울왕국2가 개봉하면서 수혜가 기대되어 주가가 상승했었죠
겨울왕국1 에서도 주가가 상승한 바 있어 이미 투자자들은 학습효과를 얻어
겨울왕국2 에서도 같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했지만 역시 원작, 본편만한 후속작은 없다고 했던가요
SM Life Design 주가도 속편에 비해 힘을 덜 받았답니다.
그 뒤로 19년 12월8일 두번째 SM Life Design 주가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올렸어요
[주식] 겨울왕국2 천만 관객 돌파! 시리즈 쌍 천만 돌파! 수혜주 SM Life Design 앞으로 방향은?
안녕하세요 건강한 투자자 부반 입니다.부에~반하다겨울왕국2가 드디어 천만 관객 돌파를 하였습니다.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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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포스팅은 겨울왕국2가 기대에 부응해 천만관객 돌파 성공 소식에
한번 더 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2차 포스팅을 썼습니다.
왜냐하면 이때 1차 상승했던 주가가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다시 주저앉았기 때문에
천만관객 돌파 소식을 재료로 2차 상승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19년 10월부터 상승하던 SM Life Design 주가는 12월 겨울왕국2 천만관객 돌파 소식에도
크게 반응이 없다 20년 2월 대 바이러스 유행으로 팬데믹까지 와서
주가는 고점 3,745원까지 갔던 주가가 820원까지 떨어지면서
주주에게 엄청난 손실을 입힌 기억에서 잊고 싶은 기업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SM Life Design 주가가 최근 심상치가 않네요
2020년 12월부터 서서히 오르기 시작하더니 거래량도 조금씩 회복하면서
굉장히 아름다운 우상향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 고점까지는 아니지만 2월10일 수요일 장중 23.72% 까지 상승하면서 3,390원까지
상승하다 장 마감은 3,22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SM Life Design 주가 상승 배경에는
디즈니 플러스가 오는 6월 OTT 서비스를 국내에서 시작할 것이란 기대감이었습니다.
현재 LGU+rk 월트디즈니의 OTT 서비스 디즈니+를 서비스할 것으로 알져있고
SM Life Design은 디즈니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DVD, BD 등을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해 투자자들이 매수하고 있는것으로 파악됩니다.
그 외에도 SM Life Design는 20세기폭스, 위너브라더스 코리아 등
부가판권 계약을 맺은 상태라서 디즈니 플러스가 6월부터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고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굉장히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또 한국계 이민 가족의 미국 정착기를 다룬 영화 미나리가 미국 골든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오르자
인쇄 미디어 사업을 영위하는 SM Life Design 주가가 상승한것도
긍정적인 반응을 미치고 있어요
과거에도 기생충 영화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러 상들을 대거 수상하면서
주가가 2배 이상 상승한 학습효과도 만만치 않게 반영이 되었어요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보다 저렴한 월 6.99 달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 알려지면서
넷플릭스 가장 저렴한 요금제 8.99달러보다 무려 2달러가 저렴하면서
가격 경쟁력도 우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다만 SM Life Design의 재무상태가 18년부터 지속적으로 당기순이익 적자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20년에는 대 바이러스 유행으로 여전히 적자를 면치 못한 것 같아요
주식회사 및 모든 법인, 기업들은 이익을 기본으로 주가가 반응하기 때문에
앞으로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상륙에 SM Life Design 기업의 매출과 당기순이익 이익에까지
반영된다면 주가 또한 긍정적으로 우상향 할 거으로 기대됩니다.
SM Life Design 월봉차트 입니다.
2016년부터 이어져오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는데
박스권에 갖혀 아래로 내려가지도 위로 올라가지도 못하는 상황이예요
아래로는 1,100원대 위로는 4,000원대를 뚫어줘야
더 큰 상승으로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세번째 포스팅을 쓰면서 주가가 다행히 19년 11월과 얼추 비슷하게 상승하고 있어
다행이다 싶었지만 기업의 기본 목적인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좋지않은 모습을 보고
또 실망감도 생겼습니다.
향후 디즈니+ 가 잘 착륙해 SM Life Design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인지는
21년 3분기 이후 분기보고서를 보고 천천히 투자해도 늦지 않아 보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포스팅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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